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떡볶이 덕후가 추천하는 집에서 즐기는 떡볶이 이가네떡볶이

떡볶이 덕후가 추천하는 

집에서 즐기는 떡볶이 이가네 떡볶이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부분의 소울푸드가 무엇인가?

질문한다면 아마도 50% 이상은 '떡볶이'라고 말할 것이다.

특히 나는 아무리 비싼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고 나서도 꼭 후식으로 떡볶이로

마무리할 정도로 떡볶이가 내 인생에 있어서 차지하는 비중은 아주 크다.

영혼의 동반자 나의 소울푸드 떡볶이!

 

요즘 밖에 나가기가 쉽지가 않고 집에만 방콕 하려니 성인이고 어느 정도 집에서 즐기는 걸 좋아해 참을 수 있지만, 내가 좋아하는 나만의 떡볶이 맛집에서 즐기는 나의 소소한 행복 떡볶이를 먹을 수 없다는 게 이점이 생각보다 더 견디기가 힘들었고, 꽤 우울했다.

 

이런 내가 안쓰러웠는지 친구가 선물이라며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떡볶이를 택배로 보내주었다. 자기 최애 떡볶이라며 떡볶이 덕후인 내가 먹어도 맛있는지

굉장히 궁금해하면서 보낸다고 했다.

 

사실 나는 밀떡 파이고, 밖에서 먹는 떡볶이 특히 철판에 만들어진 밖에서 파는 밀떡볶이만 맛있다고 생각해서인지 한동안 떡볶이는 냉동실에 갇혀있었다.

그러다가 정말 너무 떡볶이 욕구가 한계치에 다 달아서야 

냉동실에 있는  떡볶이가 밖으로 나오게 되었다.

 

두둥

 

 

뭔가 표지가 정직한 느낌?

 

냉동제품
쌀떡 함량 45.45%
총 내용량 550g
이가네 쌀떡볶이 250g
이가네 떡볶이 특제 양념 300g
우리 쌀 100%
떡은 국산 쌀가루 98.6%

 

앞면에 쓰여 있는데 뭔가 믿음이 간다 뭔가 빠져들기 시작한다.

뒷면을 보니 좀 더 자세하게 제품에 관해 쓰여져 있어 눈여겨보기로 한다.

이가네 떡볶이 특제 양념 300g
{이가네 떡볶이 양념장[물엿, 고춧가루(중국산) 마늘(국내산), 대두유, 갈색설탕],
어묵[냉동연육(베트남산), 소백분(밀/미국, 호주산), 당근, 파, 대두유(대두)],
무(국내산),
대파(국내산),
당근(국내산).
양배추(국내산)}
이가네 쌀떡볶이 250g 
{쌀가루(국내산) 98.6%. 제제염, 감미유, 주정}

 

 

떡볶이는 총 48개가 들어 있었고 떢볶이 특제양념은 냉동이기에 꼭 해동시켜야 한다.

사실 바로 먹어야 했기에 중탕으로 떢볶이 양념은 두었고,

이가네 떡볶이에 적혀 있는 조리법을 최대한 따라 하기로 했다.

 

*조리법*

1번
끓는 물에 이가네 쌀떡볶이 떡을 넣고 2~3분간 끓여줍니다
2번
떡을 끓인 물을 모두 따라 내어 줍니다.
3번
해동된 이가네 특제 양념을 넣고 약불에서 따뜻해 질 때까지 버무려 줍니다
4번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예전에 농심에서 근무하시는 라면연구원이 뒤에 적힌 조리법으로 해야만 제일 맛있다고 하셨던 게 생각나서 최대한 적힌 조리법으로 하려고 했으나, 일단은 해동하는 부분에서 시간이 걸려

어쩔 수 없이 나는 중탕으로 빠르게 해동하였고, 워낙 매운 떡볶이를 좋아하다 보니 여기에 내 최애 소스인 굽네 볼케이노 소스를 가미해서 만들었다.

 

*주의점*

굽네 볼케이노 소스를 넣을 때 정말 아빠숟가락의 1/3 정도로 작게 넣으니 딱 좋았다.

너무 많이 넣으면 떡볶이 맛이 불닭맛이 날 수 있어 꼭 주의하셔서 넣어야 한다.

 

매운 걸 좋아하신다면 청양고추를 추가하는 것도 맛있을 것 같다

확실히 이가네 떡볶이는 매운 떡볶이는 아니어서 매운 떡볶이를 좋아한다면  매운 고춧가루, 청양고추 또는 불닭소스를 넣어주면 아주 맛있게 맵게 즐기수 있다.

 

 

그리고 하나 더, 해동된 양념소스를 넣었는데 어묵이 너무 작고 맛이 없어 보여서 집에 있는 삼진어묵을 추가해서 만들었다.

정말 이가네 떡볶이에서 가장 아쉬운 점이 어묵이다 너무 퀄리티가 떨어진다. 이럴 거면 차라리 없는 게 나을 정도이다.

 

드디어 떡볶이 완성!!!

 

 

무가 베이스로 들어가서 그런지 감칠맛이 나고 정말 친구가 최애 떡볶이라고 할만할 정도로 너무 맛있었다.

 

생방송 오늘 저녁 1219회
2TV 생생정보 458회
백종원의 3대 천왕 3회
VJ특공대 748회
생활의 달인 387회

 

역시 방송 출연이 많다고 다 맛있진 않지만 진짜 이가네 떡볶이는 명불허전 정말 맛있었다.

백종원 3대 천왕에서 우승한 부산 깡통시장 떡볶이로 유명하다고 하는데 왜 부산에 놀러 갈 때 한 번도 먹어보지 못했는지 부산에 놀러 가면 꼭 먹어보고 싶다.

 

아 그리고 한국사람들 마무리는 뭐다?

볶. 음. 밥

 

 

 

무채가 들어가 있었어 그런지 볶음밥으로 먹어도 너무 맛있었다.

 

진짜 밖에 안 나가도 집에서 즐기기에도 너무 맛있는 이가네 떡볶이 강력추천드립니다!